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OS) Storyboard 없이 개발하기2 (iOS13 개정판)
    iOS 2020. 2. 10. 14:52
    728x90

    안녕하세요! 삼쓰입니다. 예전에 storyboard 없이 개발하기 라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iOS13이 되면서 SceneDelegate 라는 녀석이 새롭게 추가되면서 방법이 아주조금 바뀌었습니다.
    SceneDelegate라는 녀석이 어떤 녀석인지부터 알면 좋겠지만 다음에 포스팅해보기로 하구요!

    사실 SceneDelegate를 쓰지 않는다면 뭔지 몰라도 크게 문제는 없기 때문에... 오늘은 속성으로 SceneDelegate가 추가된 상황에서 storyBoard 없이 개발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고자 합니다 :)


    어려울거 없답니다! 차근차근 빠르게 알아보죠! 기존에 하던대로 새 프로젝트를 하나 생성해주세요!
    SwiftUI를 사용할게 아니니깐 StoryBoard 로 선택해서 생성합니다!

    그럼 이렇게 기본 파일들이 생성될텐데요! 과감하게 Main.stroyboard를 삭제해줍니다.

    그럼 이제 맨 위의 프로젝트 파일로 이동한 뒤 Main Interface를 삭제해줄게요!

    여기서부터 기존과 조금 다른데요! 원래는 AppDelegate에서 작업을 했는데 AppDelegate는 그대로 두고 SceneDelegate로 가줄게요!

    이상태일덴데요! 여기서 저 scene 함수를 조금 수정해주면 된답니다!
    함수에 다음과 같이 코드를 추가해주겠습니다! window에 windowScene를 추가해주는 것만 다릅니다.

    guard let windowScene = (scene as? UIWindowScene) else { return }
    window = UIWindow(frame: UIScreen.main.bounds)
    window?.windowScene = windowScene
    window?.makeKeyAndVisible()
    window?.rootViewController = UINavigationController(rootViewController: ViewController())
    // window?.rootViewController = ViewController()

    시작을 NavigationController로 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그냥 원하는 컨트롤러로 시작하면 되겠죠??

    이제 마지막 입니다!! 

    Info.plist -> Application Scene Manifest -> Scene Configuration -> ... -> Storyboard Name 

    까지 가셔서 Storyboard Name을 통으로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짠 이렇게 하면 정상적으로 원하는 Controller에서 프로젝트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XD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iOS) core data, transformable error  (0) 2020.02.19
    although set autolayout, UIImageView's image very huge  (0) 2020.02.19
    UIBeizerPath  (2) 2020.01.09
    map flatMap 그리고 compactMap  (0) 2019.12.30
    Textfield touchUpInside not working  (0) 2019.12.27

    댓글

Designed by Tistory.